Old Pop Songs 3

[스크랩] Ritchie Valens - La Bamba(1958)...Los Lobos(1987)

Marine Kim 2016. 3. 17. 17:31

 

 Ritchie Valens

 

 

 

Los Lobos

 

 

 

La Bamba

 

[라 밤바]는 로큰롤과 라틴 음악을 접목시킨 멕시코 혈통의 가수 리치 발렌스의 짧은 일대기를 그린 음악영화.

영화는 음악열정이 가득했던 청년 리치 발렌스의 험난했던 데뷔과정을 지나 스타가 되는 과정, 여자친구와의 풋풋했던 사랑, 그리고 비극적인 죽음까지의 이야기를 담고있다. ''50년대 초기 로큰롤의 현장을 간접적으로나마 경험할 수 있다.

 

 17세의 촉망받는 가수였던 1959년 2월 3일 당시 로큰롤의 우상이던 버디 홀리와 공연을 떠나던 중 비행기 사고로 사망하게 된다. 돈 맥클린은 버디 홀리와 리치 발렌스가 사망한 그 날을 ''American Pie''에서 ''음악이 죽은 날''이라고 표현했다. 영화 속 리치 발렌스가 전화박스에서 자신의 여자친구에게 ''Donna''라는 곡을 들려주던 장면은 두고두고 회자되었다. 극중에서는 로스 로보스(Los Lobos)가 들려줬던 주제곡 ''La Bamba''는 원래 멕시코의 구전가요로 1959년 1월 19일부터 8주간 차트 상위권을 차지했던 히트 넘버다. 로스 로보스의 노래들 외에 버디 홀리, 리틀 리처드, 척 베리 등 로큰롤의 선구자들의 노래들이 사운드트랙을 채우고 있다. 영화보다는 빌보드 싱글과 앨범 차트 모두 1위를 휩쓴 사운드트랙이 더 큰 인기를 얻었으며, 그 덕택에 이후 대중들로 하여금 리치 발렌스와 라틴 음악에 더욱 많은 관심을 갖도록 이끌기도 했다.

출처 : 바람따라 구름따라 ~~
글쓴이 : 바람아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