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 선정 올팝100해설

6. Without you - Harry Nilsson

Marine Kim 2021. 1. 10. 17:47

오늘밤을 잊을 수 없을거예요 내 곁을 떠나가던 당신의 얼굴을

하지만 저는 이렇게 생각해요 이별도 단지 흘러가는 이야기중의 하나일 뿐이라고

당신은 항상 웃었지만 당신의 눈에는 깊은 슬픔이 보였어요

그래요, 그렇게 보였어요

 

다음 날을 잊을 수 없을거예요 그 때 슬픔에 잠겨있던 나 자신을

그곳에 있었지만, 나는 당신을 보내주었어요 그리고 지금 진정으로 나를 사랑 했었다면

나는 당신에게 이것만은 꼭 알게 해줄거에요 당신도 알게 될 거에요

 

당신 없이 살아야 한다면 나는 더 이상 살 수 없어요 나는 더 이상 살 수 없어요, 아무것도 줄 수가 없어요 당신 없이 살아야 한다면 나는 더 이상 살 수 없어요

나는 줄 수가 없어요, 나는 아무것도 줄 수가 없어요

 

오늘밤을 잊을 수 없을거예요 내 곁을 떠나가던 당신의 얼굴을

하지만 저는 이렇게 생각해요 이별도 단지 흘러가는 이야기중의 하나일 뿐이라고

당신은 항상 웃었지만 당신의 눈에는 깊은 슬픔이 보였어요 그래요, 그렇게 보였어요

 

당신 없이 살아야 한다면 나는 더 이상 살 수 없어요 나는 더 이상 살 수 없어요, 아무것도 줄 수가 없어요 당신 없이 살아야 한다면 나는 더 이상 살 수 없어요

나는 더 이상 살 수 없어요, 아무것도 줄 수가 없어요 당신 없이 살아야 한다면

 

이 노래는 1971년에 나온 'Nisson Schmilsson' 라는 앨범에 수록되어 있으며

'배드핑거(Bad Finger)'라는 락 그룹의 맴버인 '피터 햄''톰 에반스'가 만든 노래를

해리 닐슨이 리메이크하여 불렀으며 빌보드 싱글차트에서 4주간 1위를 차지했다고 합니다

또 이 노래는 나중에 머라이어 케리, 에어 서플라이 등 180명 이상의 가수들이 리메이크했던 곡이기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