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 선정 올팝100해설

20. You light up my life _ Debby Boone

Marine Kim 2021. 1. 16. 15:43

장르

 

1977년의 같은 제목의 영화의 주제가로, 이 영화의 감독 · 대본 · 음악을 담당했던 조셉 브룩스가 작사 · 작곡한 왈츠풍의 아름다운 사랑의 발라드인데, 사운드 트랙에서는 캐시 시스크가 부르고 있다. 팻 분의 딸 데비 분의 레코드가 779월부터 히트하여, 빌보드의 Hot 100에서 10월부터 12월에 걸쳐 10주간 연속 1위를 차지하고, 200만 매를 넘는 베스트셀러가 되었으며, 데비 분은 이 곡으로 그래미상의 1977년도 최우수 신인상을 받았다. 그래미상의 ‘Song Of The Year’후보로도 추천되었으나 입상하지는 못하였고, 아카데미상의 77년도 주제가상을 받은 바 있다.

 

데비 분, 오리지널 사운드 트랙 음반, 자니 마티스, 페리 코모, 잉글버트 험퍼딩크 등의 가창이 돋보인다.

 

가사

 

많은 밤,

나는 창가에 앉아 내게 노래를 불러 줄 누군가를 기다리고 있었어요.

많은 꿈을 마음 속에 숨긴 채 나는 혼자서 어둠 속에 있었어요.

그러나 지금 당신이 내 앞에 나타나 주었어요.

당신은 내 인생에 불을 밝혔고,

살아가는 희망을 주었으며,

나의 나날을 밝게 하여 나의 밤을 노래로 채워 주었어요.

바다를 헤매며 물위를 떠돌아 나는 휴식의 땅을 찾고 있었어요.

당신을 사랑하고 있다고 말할 기회를 구했어요.

두 번 다시 고독해지고 싶지는 않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