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 선정 올팝100해설

34.Unchained Melody

Marine Kim 2021. 9. 23. 14:36

언체인드 멜로디

 

[Unchained Melody]

 

 

 

장르

 

하이 자레트(H. Zaret) 작사, 알렉스 노스(A. North) 작곡의 이 곡은, 엘로이 하슈 · 바바라 헤일이 주연한 1955년도 워너 브라더스 영화 Unchained Melody의 주제가로, 원래 듀크 엘링턴 악단의 가수였던 흑인 장님 가수 알 히블러의 레코드와, 레사 백스터 악단의 레코드로 같은 해에 대 히트하여 둘 다 밀리언셀러가 되었고, 1965년에는 라이처스 브라더스의 레코드로 재 히트하였다. 그 후 영화 패트릭 수웨이지와 데미 무어가 주연한 사랑과 영혼의 메인 타이틀 곡으로 삽입, 엄청난 히트를 기록했다.

 

알 히블러, 라이처스 브라더즈, 노먼 루버프 합창단 등의 음반으로 알려졌다.

 

가사

 

, 나의 사랑스런 그대여.

나는 오랫동안 쓸쓸히 당신을 구하고 있었소.

많은 시간이 천천히 흘러갔는데,

당신은 지금도 나의 것일까?

나는 당신이 필요한데

 

[네이버 지식백과] 언체인드 멜로디 [Unchained Melody] (이야기 팝송 여행 & 이야기 샹송칸초네 여행, 1995. 5. 1., 삼호뮤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