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삼성전자 "갤노트7 발화, 배터리 셀 결함…판매 중단·신제품 교환" 결정
- 입력 : 2016.09.02 17:00 | 수정 : 2016.09.02 17:46
![](http://image.chosun.com/sitedata/image/201609/02/2016090201860_0.jpg)
삼성전자는 2일 갤럭시노트7의 배터리 불량에 대해 공식 사과하고 판매된 전 제품을 리콜하겠다고 밝혔다. 삼성전자가 스마트폰 제품을 리콜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고동진 삼성전자 무선사업부장(사장)은 이날 오후 5시 서울 중구 태평로 사옥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사고 원인 분석 결과) 배터리 셀 자체 이슈로 확인됐다”며 “갤럭시노트7의 판매를 중단하고 구입시기와 상관없이 신제품으로 교환해주겠다”고 밝혔다.
이어 고 사장은 “갤럭시노트7 불량으로 불편을 겪은 고객들에게 대단히 죄송하다”고 사과했다.
삼성전자는 9월1일 기준으로 국내외 서비스센터에 접수된 제품 불량 신고는 모두 35건으로, 이는 100만대 중 24대가 불량인 수준이라고 밝혔다.
신제품 교환 일정에 대해서는 “자재 수급과 제품 준비에 약 2주 정도 소요될 것”이라고 예상했다. 그러나 제품이 준비되기 전이라고 서비스센터를 방문하는 고객에 대해서는 이상 여부를 점검해 조치하겠다고 밝혔다.
국가별 리콜 일정은 조금씩 차이가 날 것으로 보인다. 고동진 사장은 “교환 가능 시기는 각 국가에서 사용되고 있는 특정 부품의 수급 상황을 고려해 최대한 이른 시기에 공지하겠다”고 말했다.
다음은 고동진 사장의 발표 전문
삼성전자 제품을 아끼고 사랑해 주시는 고객님의 한결 같은 성원에 깊이 감사 드립니다.
저희 삼성전자가 지난 8월 19일 출시한 갤럭시노트7 일부 제품에서 배터리 소손 현상이 접수됐습니다.
신제품 출시 후 얼마 지나지 않아 이러한 소손 현상으로 사용 중 불편을 겪으신 고객들과 저희 제품을 사랑해주시는 모든 분들께 염려를 끼치게 되어 대단히 죄송스럽게 생각합니다.
9월 1일 기준으로 국내외 총 35건이 서비스센터를 통해 접수됐고, 이는 100만대 중 24대가 불량인 수준입니다.
원인 분석 결과 배터리 셀 자체 이슈로 확인됐습니다. 배터리 공급사와 함께 불량 가능성이 있는 물량을 특정하기 위한 정밀 분석작업을 진행 중이나, 소비자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해 판매를 중단하고 구입시기와 상관없이 갤럭시 노트7 신제품으로 교환해 드리기로 결정했습니다.
그러나 자재 수급과 제품 준비에는 약 2주 정도 소요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최대한 빠르게 신제품으로 교환해 드
국가별 교환가능 시기는 각 국가에서 사용되고 있는 특정 부품의 수급 상황을 고려해 최대한 이른 시기에 고객분들께 공지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저희 제품을 아껴주시는 소비자 여러분께 불편을 드린 점 다시 한번 깊이 사과 드립니다
[출처] 본 기사는 조선닷컴에서 작성된 기사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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