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news

최순실 출두 이어 대통령이 고백하길

Marine Kim 2016. 11. 1. 16:02

사설] 최순실 출두 이어 대통령이 고백하길

      • 입력 : 2016.11.01 03:18

    최순실씨가 31일 검찰에 출석했다. 최씨는 "국민 여러분, 용서해주십시오"라고 했다. "죽을 죄를 지었다"고도 했다. 어지러운 출두 현장은 마치 이 나라가 처한 현실 같았다. 최씨 혐의는 대통령을 등에 업고 청와대 참모들을 움직여서 기업들에서 돈을 뜯어내고, 정부 예산을 멋대로 주무르고, 국가 기밀 유출에 가담하고, 권한 없이 정부 인사에 개입해 왔다는 것이다. 현재 드러난 것만으로도 최씨는 기소를 피할 수 없다.

    문제는 최씨 국정 농락의 전모가 드러나겠느냐는 것이다. 검찰이 늑장을 부린 탓에 K스포츠 재단 컴퓨터는 모두 새것으로 교체됐고 최씨 소유 회사 이메일 계정도 폐쇄됐다고 한다. 청와대 압수 수색도 이상하게 진행됐다. 안종범 전 수석이 증거를 인멸하려 한 정황이 드러나기도 했다. 이 사건은 결국 특검 수사로 간다. 그래도 국민 신뢰를 잃은 검찰에 어느 정도의 시간은 있다. 검찰은 최씨 사건 수사팀 검사를 20명 규모로 늘리기로 했다. 이 수사로 이런 검찰이 필요한지 아니면 없어지고 국가 수사기관을 새로 구축해야 하는지가 결정될 것이다.

    최씨 일족(一族)과 박근혜 대통령의 인연은 40년이나 이어졌다. 1970년대 후반 최씨 아버지 최태민씨가 박 대통령을 내세운 새마음재단을 만들어 재벌들 돈을 받았다. 40년 뒤에 이번엔 그 딸이 똑같은 수법으로 재벌들 돈을 받았다. 박 대통령의 비극이고 나라와 국민의 비극이다. 최씨 일족의 국가 규모 범죄는 과거나 지금이나 박 대통령 때문에 가능했다.

    최씨가 검찰에 출두했지만 국민 누구도 이것으로 문제가 끝난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헌법의 '현직 대통령 불소추' 조항을 놓고 해석이 엇갈리고 있지만 지금은 법 해석을 따질 때가 아니다. 대통령이 자청해서 국민 앞에 나와야 한다. 최씨 일가와의 관계와 그들의 국정 개입 전체를 낱낱이 설명해야 한다. 이 충격적 사건은 검찰 조사를 통한 진술이건, 스스로 나서서 하는 설명이건 대통령으로부터 솔직한 고백을 듣지 않으면 끝나지 않는다. 문제는 최순실이 아니다.


    [인물 정보]
    전여옥, "박대통령 주변에 '좀비' 같은 사람들 많아
    박영수(vv****)
    2016.11.0114:59:57신고 | 삭제
    맞다 최가가 문제 아니다 왜 박통은 말한마디 안하는지-- 하다못해 지위고하를 막론하고 자기자신부터 조사하라고 해야된다 설은 난무하는데도 너무 조용하다 조사 받기 싫어면 먼저 이실직고 해라 그것만이 나라와 백성을 구하는 것이다
    김용수(yskim****)
    2016.11.0114:52:43신고 | 삭제
    박근혜는 비이성적 인간의 표본이다. 아무리 동생들과 등졌다 해도 부모가 총탄에 가고 자신이 명색이 맏이라면 친조카들이 둘이나 태어났으면 조카들이라도 사람시켜 청와대로 불러 다독거려야 올커늘 순실이 새끼는 다독거리고 친족은 회피하니 인간 말종이다. 그걸 자랑스럽게. . . . 에라이 미친. . . .
    정인주(ijch****)
    2016.11.0114:33:53신고 | 삭제
    조선일보가 원하는 답은 박통이 행정권한을 국회에게 넘기고 외교와 국방만 전담하겠다고 선언하는 것이겠지? 박통주도의 중임제대통령제 개헌은 두눈에 흙이 들어가기 전에는 못보겠지...이것이 바로 김무성일당과 박지원 문재인일당이 원하는 권력분담이 아닌가? 언론의 음모"로 국정농단을 벌이고 있는데.시살과 선동을 구분못하는.무지한 국민들은 그것에 속아서 박근혜를 비난하
    김영진(yjkim****)
    2016.11.0114:32:29신고 | 삭제
    고백 해야 할 사람이 있는데 그사람 한테는 왜 묻지 않는지 모르겠다. 아니 오히려 큰 소리를 치고 있는데, 이것 잘 못 하다간 선례가 되여 모두들 기억 안난다 기억 나는 사람 한테 물어 봐라 하면 어쩌지?
    쟌윤(john****)
    2016.11.0114:31:56신고 | 삭제
    외국 주류언론을 읽는 사람이면 조선일보의 기사 수준이 얼마나 저질임을 잘 알고 있을 거다. 이번 최순실건 기사들로 저질중의 최저질 정점을 찍었다.

    오늘의
    뉴스 브리핑



    [출처] 본 기사는 조선닷컴에서 작성된 기사 입니다